"이 세상을 넘어" - 네빌 고다드의 'Fourth-Dimensionally Thinking'
미래를 바꾸는 법: 4차원 세계와 자아 개념의 힘
제1장: 이 세상을 넘어
https://youtu.be/lIM2wKsYrXQ
"내가 이미 너희에게 일이 일어나기 전에 말해 주었으니, 일이 일어나면 너희가 믿을 수 있게 하려 함이라."
요한복음 14장 29절
많은 사람들, 나를 포함하여, 사건들이 일어나기 전에 그것을 관찰한 경험이 있습니다. 즉, 사건이 삼차원 세계에서 일어나기 전에 미리 관찰한 것입니다. 인간이 사건을 삼차원의 공간에서 일어나기 전에 관찰할 수 있다면, 지구상의 삶은 계획에 따라 진행되어야 하며, 이 계획은 다른 차원 어딘가에 존재하고 우리 공간을 천천히 통과해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사건이 우리가 관찰하기 전에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다면, 논리적으로 그것은 "이 세상을 넘어"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에서 일어나기 전에 본 모든 것은 인간이 깨어 있는 삼차원 세계에서 볼 때 "예정되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생깁니다: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바꿀 수 있을까?"
이 책을 쓴 목적은 인간 내면에 내재된 가능성을 제시하고, 인간이 미래를 바꿀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한 번 바뀌면 그것은 다시 결정론적인 순서를 따르게 됩니다. 바뀐 미래는 그 변화의 시점부터 시작하여 일관되게 흐르게 됩니다.
인간의 미래에서 가장 놀라운 특징은 그 유연성입니다. 미래는 인간의 행동보다 그의 태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것은 인간의 자아 개념입니다. 인간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행동하고, 그에 따라 경험을 합니다. 그 이유는 단 하나, 그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자아 개념이 달라지면 그 사람은 다른 방식으로 행동하게 됩니다. 자아 개념의 변화는 자동으로 미래를 바꿔놓습니다. 미래의 일련의 경험에서 어떤 항목이 바뀌면 그에 맞춰 자아 개념도 바뀝니다.
인간의 가정은 그가 생각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자신의 가정에 대한 평가를 수정하고 그것이 지닌 창조적 힘을 인식해야 합니다.
모든 변화는 의식에서 일어납니다. 미래는 미리 준비되어 있지만 그 결과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매 순간 우리는 여러 미래 중 하나를 선택할 기회를 가집니다.
사람마다 실제로 두 가지 시각을 가지고 있습니다—자연적인 시각과 영적인 시각. 고대 교사들은 하나를 "육신의 마음"이라고 불렀고, 다른 하나를 "그리스도의 마음"이라고 불렀습니다. 우리는 이를 일상적인 깨어있는 의식과 욕망에 의해 지배되는 통제된 상상력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연적인 시각은 현실을 '지금'이라는 순간에 한정합니다. 자연적인 시각에게 과거와 미래는 순전히 상상일 뿐입니다. 그러나 영적인 시각은 시간을 구성하는 내용들을 봅니다. 그것은 과거와 미래를 현재라는 하나의 전체로 봅니다.
육신의 사람에게는 정신적이고 주관적인 것이, 영적인 사람에게는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것입니다.
우리의 감각이 허락하는 것만 보려는 습관은 우리가 볼 수 있는 다른 것들을 완전히 보지 못하게 만듭니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능력을 키우려면, 우리는 종종 의도적으로 우리의 생각을 감각의 증거에서 풀어 놓고, 보이지 않는 상태에 집중하여 그것을 마음속에서 느끼고 실재처럼 인식해야 합니다.
진지하고 집중된 생각이 특정 방향으로 집중되면 다른 감각은 차단되고 사라지게 됩니다. 원하는 상태에 집중하는 것만으로도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시각은 자연적인 능력과는 완전히 독립적입니다. 그것을 열고 활발히 사용하십시오! 만약 그렇지 않으면 이 지침들은 무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영적인 것들은 영적으로 분별됩니다."
조금만 연습하면, 우리가 상상력을 조절함으로써 우리의 미래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재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욕망은 행동의 원동력입니다. 우리는 손가락 하나를 움직일 때도 그것을 움직이고자 하는 욕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그 순간에 우리 마음을 지배하는 욕망을 따르게 됩니다. 습관을 끊을 때, 그것을 끊고자 하는 욕망이 계속 유지하는 욕망보다 더 커집니다.
영적인 사람은 자연적인 사람에게 욕망의 언어로 말합니다. 삶에서의 발전과 꿈을 이루는 열쇠는 그 욕망의 목소리에 순응하는 데 있습니다.
그것의 목소리에 주저하지 않고 복종하는 것은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 상태를 즉시 가정하는 것입니다.
상태를 원하는 것은 그것을 이미 가진 것과 같습니다. 파스칼이 말했듯이, "너는 나를 찾지 않았더라면 이미 나를 찾지 않았을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소원이 이루어진 느낌을 가정하고, 이 확신을 바탕으로 살고 행동함으로써, 자신의 미래를 그 가정에 맞게 변화시킵니다.
가정은 그것이 확인하는 것을 깨웁니다. 사람이 자신의 소원이 이루어진 느낌을 가정하면, 그의 4차원 자아는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그것을 실현할 방법들을 발견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실현하는 방법에 대해 더 명확한 정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상상 속에서 우리가 목표를 달성했을 때 겪을 경험을 경험함으로써 목표를 실현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이 끝을 경험하는 것이 방법을 부릅니다. 4차원 자아는 더 큰 관점에서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수단들을 구성합니다.
훈련되지 않은 마음은 감각에 의해 거부된 상태를 가정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여기에는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만나는 것이 쉬워지게 만드는 기술이 있습니다. "보지 않는 것을 마치 그것이 있는 것처럼 부르라." 사람들이 흔히 간과하는 간단한 것들이 있지만, 이것은 미래를 바꾸는 간단한 공식으로, 수년간의 연구와 실험 끝에 발견된 것입니다. 미래를 바꾸는 첫 번째 단계는 욕망입니다. 즉, 당신의 목표를 정의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명확히 아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욕망이 이루어진 후 당신이 만날 것이라고 믿는 사건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욕망이 이루어진 것을 암시하는 사건이어야 하며, 그 사건이 자기 자신을 주도하는 행동을 포함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신체를 고정시키고, 잠에 가까운 상태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침대에 누워 있거나 의자에 앉아 편안히 휴식을 취하고, 졸리다고 상상하면서 눈을 감고, 경험하려는 행동에 집중하세요. 그 행동을 상상하며, 실제로 그 행동을 지금 여기서 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야 합니다. 상상 속의 행동에 참여해야 하며, 단지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그 행동을 실제로 하는 듯한 느낌을 가져야 합니다.
이 행동은 항상 당신의 욕망이 이루어진 후에 따라야 할 행동이어야 한다는 점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그 행동에 몰입하여 그것이 실제처럼 생생하고 구체적인 느낌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직장에서 승진을 원한다고 가정해 보세요. 축하받는 것이 당신의 욕망이 이루어진 후 만날 사건이 될 것입니다. 이 행동을 상상 속에서 경험하기로 선택한 후, 신체를 고정시키고, 잠에 가까운 상태를 유도합니다. 졸린 상태지만 여전히 생각을 조정할 수 있는 상태에서 상상 속의 친구가 당신 앞에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가상의 손을 그 친구의 손에 넣고, 그것이 실감나고 실제처럼 느껴지게 하세요. 그런 다음, 그 친구와 당신이 상상 속에서 대화를 나누는 것을 상상하세요. 시공간의 거리나 시간 차이를 두고 자신을 축하받는 모습으로 상상하지 말고, 대신 "여기"와 "지금"을 바탕으로 "미래"를 현실로 만드세요. 미래의 사건은 4차원 세계에서는 지금 이곳에서 실재하는 것으로, 현실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행동 속에서 자신을 느끼는 것과 마치 영화 화면 속에서 자신을 그리는 것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 차이는 성공과 실패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이 차이를 이해하려면, 지금 상상 속에서 사다리를 오르는 자신을 시각화해 보세요. 눈을 감고 사다리가 바로 앞에 있다고 상상하고, 실제로 그것을 오르고 있는 느낌을 상상하세요. 욕망, 신체의 고정, 그리고 상상 속의 행동에서 주도적인 자아의 느낌을 가지는 것은 미래를 바꾸는 중요한 요소일 뿐만 아니라, 영적 자아를 의식적으로 투영하는 필수 조건입니다. 신체가 고정될 때, 우리가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떠오르고, 그것을 지금 여기서 하고 있다고 상상하며 그 상상 속 행동을 계속 유지하면, 우리는 4차원 세계에서 자신이 상상했던 대로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비록 그곳에서 깨어나지 않더라도, 우리는 이미 4차원 세계에서 그 행동을 하고 있으며, 그것은 미래에 3차원 세계에서 다시 재현될 것입니다.
경험상, 나는 상상 속 행동을 제한하고 그 아이디어를 하나의 행동으로 응축하여 그것을 반복하여 실행하는 것이 현실감을 느끼게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의가 다른 연상 트랙으로 빠져서 수초 만에 수백 마일 떨어진 곳으로, 수년 전으로 떠나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계단을 오르는 행동을 선택했다면, 그 행동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 행동에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그것을 끝까지 실행하고 그 행동에 완전히 몰입할 때까지 계속 상상해야 합니다.
우리는 최소한의 노력으로도 마음속에 소망이 이루어진 느낌을 스며들게 해야 합니다.
졸림은 주의 집중을 용이하게 하여 변화에 도움이 되지만, 잠에 빠져 더 이상 우리의 주의를 조절할 수 없게 되는 단계까지 가서는 안 됩니다. 대신, 생각을 아직도 조절할 수 있는 정도의 적당한 졸림 상태여야 합니다.
소망을 구체화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소망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느낌을 가정하고, 그 후에 이완되고 졸린 상태에서 그 소망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암시하는 짧은 문구, 예를 들어 "감사합니다"와 같이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마치 우리가 더 높은 존재에게 그 소망이 이루어진 것에 대해 감사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차원적으로 더 큰 세계로의 의식적인 투영을 원한다면, 우리는 이 상태를 잠이 올 때까지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상상 속에서 현실처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목표를 달성했다면 육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현실처럼 상상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그것을 육체적으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마음에 전제를 심어주세요. 즉, 진리라고 가정되는 주장들을 반복적으로 믿어야 합니다. 감각적으로는 현실적이지 않지만, 그런 가정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다 보면 그것들이 현실처럼 느껴지고, 결국 사실로 굳어지게 됩니다.
가정은 그 실현을 촉진하는 모든 방법이 유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의 행동, 움직임, 말에 영향을 미쳐 그 가정의 실현을 향해 나아가게 합니다.
사람이 자신의 미래를 가정에 맞게 형성하는 방법을 이해하려면, 우리가 말하는 '차원적으로 더 큰 세계'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미래를 바꾸기 위해 그 차원적으로 더 큰 세계로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건이 일어나기 전에 그것을 관찰하는 것은 그 사건이 3차원 세계에서 미리 정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3차원 공간에서 조건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그 네 번째 차원에서 바꿔야 합니다.
사람은 차원적으로 더 큰 세계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며, 차원적으로 더 큰 자아의 존재를 부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길이, 너비, 높이라는 세 가지 차원에는 익숙하지만, 만약 네 번째 차원이 존재한다면 그것도 길이, 너비, 높이처럼 그에게 명백하게 드러나야 한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차원이란 선이 아닙니다. 그것은 사물을 측정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다른 모든 방식들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입니다. 즉, 4차원적으로 물체를 측정하려면 길이, 너비, 높이의 방향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측정하면 됩니다.
길이, 너비, 높이 외에 다른 방식으로 물체를 측정할 수 있을까요? 시간은 길이, 너비, 높이라는 세 차원을 사용하지 않고도 내 생명을 측정합니다.
순간적인 물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것의 출현과 소멸은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 존재는 일정한 시간이 지나야 사라집니다. 우리는 그 생애의 기간을 길이, 너비, 높이라는 차원을 사용하지 않고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확실히 사물을 측정하는 네 번째 방식입니다.
물체가 차원을 추가할수록 그것은 더 실질적이고 현실감이 생깁니다. 한 차원에만 존재하는 직선은 차원을 추가함으로써 모양, 질량, 물질을 가지게 됩니다.
시간, 네 번째 차원이 물체에 부여할 새로운 질감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고체가 표면보다, 표면이 선보다 더 뛰어난 것처럼 고체를 더 뛰어나게 만들 것입니다. 시간은 경험에서 변화를 가능하게 만드는 매개체입니다. 모든 변화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 새로운 특성은 변화 가능성입니다.
예를 들어, 고체를 이등분하면 그 단면은 표면이 됩니다. 표면을 이등분하면 선이 되며, 선을 이등분하면 점이 됩니다. 이는 점이 선의 단면에 불과하고, 선은 다시 표면의 단면이며, 표면은 고체의 단면이고, 고체는 결국 네 번째 차원의 물체의 단면임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모든 3차원 물체가 네 차원의 물체의 단면에 불과하다는 결론을 피할 수 없습니다. 즉, 내가 당신을 만난다는 것은 네 차원적 자아, 즉 보이지 않는 네 차원적인 당신의 단면을 만난다는 것입니다. 네 차원적 자아를 보기 위해서는 당신의 삶에서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모든 순간을 보고, 그것들이 모두 공존하는 형태로 봐야 합니다.
내 초점은 당신이 지구에서 경험했던 모든 감각적 인상과 당신이 앞으로 만날 수도 있는 것들을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나는 그것들을 당신이 경험한 순서대로 보지 않고, 그것들이 모두 현재로서 하나의 전체로 존재하는 것을 봐야 합니다.
변화가 네 번째 차원의 특성이므로, 나는 그것들을 변화하는 상태로 살아 있는 전체로 봐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머릿속에 명확히 떠오른다면, 이것은 3차원 세계에서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것은 우리가 시간의 길이를 따라 움직일 수 있다면 미래를 보고 우리가 원하는 대로 그것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이 세계를 이렇게 단단히 현실로 여기고 있지만, 사실 그것은 그 너머와 이 세계를 넘어서는 그림자일 뿐입니다. 그것은 더 근본적이고 차원적으로 더 큰 세계에서 추상화된 것입니다.
절대적인 것은 아무리 많은 차원을 추가해도 도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보이지 않는 상태에 집중하고 그것을 보고 느낀다고 상상함으로써 차원적으로 더 큰 세계의 존재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가 이 상태에 집중을 유지하면, 현재의 환경은 사라지고, 그는 차원적으로 더 큰 세계에서 깨어나게 될 것입니다.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사유의 대상이 구체적인 객관적 현실로 보일 것입니다. 직관적으로 나는 그가 이 차원적으로 더 큰 세계에서 생각을 추상화하고 그의 마음 속 깊은 곳으로 더 깊이 들어간다면, 그는 다시 시간의 외적 표현을 일으킬 것이라고 느낍니다. 그는 매번 내면으로 retreat할 때마다 시간의 외적 표현을 가져오고, 그에 따라 공간이 차원적으로 더 커짐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그는 시간과 공간이 일련적인 것이며, 삶의 드라마는 바로 수많은 차원의 시간 블록을 올라가는 것에 불과하다고 결론지을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언젠가 왜 일련적인 우주가 존재하는지 설명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미래를 바꾸기 위해 이 일련적인 우주를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미래를 바꾸려면 우리는 무한한 연속체 속에서 두 가지 세계, 즉 우리 육체의 기관을 통해 알게 되는 세계와 육체의 기관을 독립적으로 인식하는 세계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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